이마트24, 말레이시아 대학가에 5호점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10-14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피티로 외관을 꾸민 이마트24 말레이시아 5호점 외부.[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말레이시아 썬웨이 대학 인근에 5호점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6월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을 선보인 뒤 오피스·주택가 상권에 4호점까지 오픈했다. 이번에 선보인 5호점은 대학가에 처음 선보이는 매장인 만큼 현지 젊은 고객을 겨냥해 매장 외관과 내부를 그래피티로 꾸몄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매장 곳곳에 한글을 사용해 K-편의점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콘크리트 벽면을 그대로 노출해 힙(HIP)한 분위기를 연출한 만큼 트렌드에 민감한 말레이시아 MZ세대들의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더운 날씨로 식사를 외부 식당에서 해결하는 말레이시아 문화에 맞춰 동시에 30명이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을 비치했다. 한국식 컵밥, 떡볶이, 닭강정 등 현지인에게 인기 있는 K-푸드도 판매한다.

실제 이마트24 말레이시아 1~4호점의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컵밥, 떡볶이, 닭강정, 빙수, 삼각김밥 등 K-Food 즉석 먹거리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편의점 즉석 먹거리가 10~20%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수치다.

과자류는 말레이시아 한국 과자 제품 판매 비중이 20%에 불구하고, 매출은 70%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높다.

김준우 이마트24 해외사업팀 팀장은 “이번 5호점은 대학가에 위치한 점포인 만큼, MZ세대 사이에서 부는 한류 열풍 영향으로 한국의 편의점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