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당신과 나, 서로에게 귀 기울이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1-10-14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임준 군산시장-공직자 간의 직통(直通)대화 진행

시장과의 직통대화 모습.[사진=군산시제공]

강임준 군산시장이 시내 카페에서 시청 공직자 30여 명과 직통(直通) 대화를 통해 코로나19 대응과 현안업무에 애쓰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군산시는 올해부터 분기별로 「당신과 나, 서로에게 귀 기울이기」라는 주제로 시장과 공직자 간의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직통 대화를 추진하고 있다. 3분기에는 14일 시청 내에서 직장동호회 활동을 하고있는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산시청에는 직원들로 구성된 25개의 직장동호회가 있으며 약 800여 명의 직원이 가입해 취미를 공유하고 있으나,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활동을 중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대화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커피 타임, 직원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최소한의 대상자만 참석했으며,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해 실시했다.

한 시간 동안 격 없이 진행된 대화에서 시장과 직원들은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한 행복찾기’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눴으며, 그 밖에 동호회 운영의 애로사항이나 발전을 위한 건의 등 평소 가지고 있던 의견을 기탄없이 개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딱딱한 사무실에서 벗어서 직원들과 편안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되어 자유롭게 동호회 활동할 수 있게 되길 바라고, 직원분들이 동호회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