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계열사, 국내 최대 에너지 전시회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10-07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그룹의 태양광, 수소 등 에너지 부문 계열사들이 국내 최대규모 에너지 전시회에 참여해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한화그룹은 태양광 사업을 담당하는 한화솔루션 큐셀 부문과 수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첨단소재 부문,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임팩트가 '2021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 동안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에너지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에너지 전시회로 올해 40주년을 맞았다. 이번 전시회에는 300여개사가 참여하고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큐셀과 그룹 계열사들은 한화그룹의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소개하고 주요 전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미국, 독일, 영국, 이탈리아, 한국 등 세계 주요 태양광 모듈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한화큐셀의 다양한 태양광 솔루션과 그린수소 생산 압축 운반 공급 등의 한화그룹 계열사들의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한다.

한화큐셀 태양광 솔루션은 6개 구역으로 나뉘어 소개한다. 또 올해는 한화큐셀을 포함한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그린수소 생산 및 공급 관련 내부 역량도 함께 알린다.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전력 소모가 많은 기존 수전해 기술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음이온 교환막 수전해 기술'을 전시한다. 첨단소재 부문은 그린수소 저장·운송을 위한 고압탱크도 선보인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수소 압축기와 충전소 모형을 전시한다. 한화파워시스템은 압축기, 고압용기, 냉각장치 등 기자재를 컨테이너 안에 설치하는 패키지형 수소충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한화임팩트는 수소가스터빈 발전의 주요 기기인 수소 연소기와 수소발전 솔루션을 소개한다.

 

[사진=한화솔루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