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조성은 통화 녹취록 복구…고발 사주 의혹 풀리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1-10-06 21: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중앙지검이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씨와 국민의힘 김웅 의원 사이의 통화 녹취 파일의 복구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6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중앙지검은 최근 디지털 포렌식을 통해 조 씨가 김 의원으로부터 고발장을 전달받으며 녹취한 파일을 복구했다. 중앙지검은 해당 녹취록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도 공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복구된 파일은 작년 4월 3일 오전 10시 고발장을 전달하기 전 통화와 고발장 등을 보낸 뒤 오후 4시 45분 경 이뤄진 통화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조 씨는 "김 의원이 '꼭 대검찰청 민원실에 접수해야 하고, 중앙지검은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고 주장해 왔는데, 이번 녹취록에 관련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또 녹취록에는 김 의원이 "내가 대검을 찾아가면 윤석열이 시켜서 온 게 되니까 난 빠져야 된다"는 발언도 담긴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지난달 9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을 '고발 사주' 의혹으로 입건해 수사에 착수한 공수처는 이날 검찰이 이첩한 사건을 병합하며 한동훈 검사장 등도 추가로 입건했다.

또 이날 압수수색을 통해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당무 감사실→조상규 변호사'로 이어지는 고발장 전달 경위 파악에도 나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