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유동규-이재명, 정치경제공동체…李, 후보직 사퇴해야 마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10-04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장동 게이트, 특검으로 밝혀야"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구속되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해 “후보직을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4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유동규가 구속되면서 대장동 게이트 수사가 이재명 턱밑까지 왔다”며 “모든 정황과 증거가 몸통 이재명을 향하고 있다. 이 지사는 더 이상 국민을 기만하지 말고 특검수사를 자처해야 마땅하다”고 했다.

이어 “이 지사와 유 전 본부장은 아무리 발뺌하려해도 정치경제공동체로 볼 수 밖에 없다”며 “무엇보다 대장동 게이트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고 모든 공직은 물론 대선 후보직에서도 사퇴해야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대장동 게이트의 실체적 진실규명이 지지부진하다"며 수사당국에 대해서도 불만을 드러냈다.

그는 “유동규 압수수색은 그야말로 황제 압수수색이다. 유씨가 도대체 얼마나 대단 하길래 영장집행관이 2시간이나 면담한 후에 집행을 하느냐”며 “지금 황제 압색으로는 유동규 휴대폰 하나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 이 지사의 자택과 경기도청 사무실, 비서실 압수수색을 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4월 금융정보분석원에서 화천대유의 수상한 자금흐름을 통보받고도 대장동 게이트가 터지기 전까지 5개월 간 뭉갰다”며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내일(5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경찰청 국감이 예정된 만큼 경찰의 수사 뭉개기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배경을 밝힐 것”이라며 “또 국가수사본부의 본부장, 수사국장, 서울경찰청장, 용산경찰서장, 수사과장을 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조치 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