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메시지 서비스 ‘스마트메시지’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9-29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메시지 서비스, 단순 정보전달 넘어 기업과 고객 간 소통 수단으로

  •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발송…API 통한 시스템 융합 가능

 

‘KT 스마트메시지’ 광고모델인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KT가 기업메시지 서비스를 ‘KT 스마트메시지’로 새 단장했다.

KT는 29일 양방향·빅데이터·융합을 핵심으로 한 서비스 디지털전환(DX)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KT 스마트메시지는 △기업 전화번호 기반 양방향 메시지 △고객관계관리 위치 등 빅데이터 활용 스마트 타깃 메시지 △메시지 솔루션의 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KT 스마트메시지가 기업과 고객 간 양방향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앞서 문자체크인, 자가문진, 양방향 예약 알리미 서비스를 선보였다. KT는 기업과 고객이 일반 전화번호로도 문자메시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양방향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카드사나 보험사를 비롯한 금융회사가 특정 상권에서 마케팅을 하거나 카드 부정 사용을 막아주는 위치 문자메시지 서비스도 출시해 시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밖에 기업고객이 축적한 문자메시지를 빅데이터로 가공해 타깃 메시지를 보내거나 고객 관리에 활용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도 내놓을 계획이다.

특히 KT는 기업이 별도로 구축한 시스템에 메시지 서비스를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메시지 서비스를 API(앱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형태로도 제공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전용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기업이 운용하는 환경 내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과 소통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KT는 문자메시지나 멀티문자메시지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RCS를 통해 문자메시지나 전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범으로 운영하고 있다. 향후 기업용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기업 고객들이 기업용 메시지 서비스인 ‘KT 스마트메시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날부터 3주간 KT Enterprise 홈페이지와 KT Enterprise 유튜브 채널에서 경품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혜병 KT Enterprise서비스DX본부장은 “KT 스마트메시지는 기업 메시지를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넘어서 기업마케팅의 수단으로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라며 “KT 스마트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DX 경험을 제공하고 양방향 서비스와 고객 경험에 기반을 둔 서비스를 계속 발전 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