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 브랜드 캠페인 공개...배우 신구 ‘Z세대’에 응원 메시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9-17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비대면 일상 속...디지털을 통한 새로운 연결과 소통의 가능성

[사진=틴더 제공]

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가 배우 신구와 함께한 다양한 브랜드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인 추석까지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는 언택트 일상 속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다양한 만남과 소통을 추구하는 Z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 캠페인을 공개하고 Z세대에게 따뜻한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전한다.

틴더는 한국을 대표하는 배우 신구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영상을 선보인 데에는 7080 시니어 세대가 인생을 통해 알게 된 삶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Z세대가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그랜플루언서(grandfluencer)’라는 신조어의 등장에서도 알 수 있듯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이 잠시 ‘일시정지’ 돼버린 Z세대들이 증가하면서 젊은 세대에게 진심 어린 조언과 지혜를 전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그랜플루언서’가 각광받고 있다.

틴더의 새로운 브랜드 영상은 자신의 취향과 관심사가 중심이 된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나가는 것을 중시하는 MZ세대의 가치관을 반영했다. 배우 신구는 ‘친구를 만드는 데에는 눈치 볼 것도 없고 잴 것도 없다’, ‘지금 마음 가는 대로 선택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울러 “틀린 선택은 없다”면서 새롭고 의미 있는 만남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지지한다. 이는 상대방의 프로필 속 사진 및 관심사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스와이프(Swipe)’를 통해 상대방과 연결되는 틴더의 사용자 경험과도 연결된다.

틴더는 새로운 인연을 발견할 수 있는 ‘소셜 디스커버리’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상생활을 통한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가 줄어들면서 뉴노멀 시대의 대표적인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틴더가 발표한 ‘데이트의 미래-더 유연하고 더 솔직하게’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 틴더 내에서 발생한 메시지는 전년 동기 대비 19%, 대화 시간은 32% 늘어났다.

틴더가 만 18세에서 25세 사이의 한국 Z세대(Gen Z)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소셜 디스커버리 앱을 사용해 본 사람들 중 87%는 코로나 시대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큐 자오 틴더 동아시아 총괄은 “틴더와 배우 신구의 신선한 조합처럼, 뉴노멀 시대 틴더라는 플랫폼을 통해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이웃 친구’나 ‘커리어 멘토와의 만남’처럼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배우 신구는 “우리는 언제나 만남을 통해 타인과 소통함으로써 배우고, 경험하는 존재라고 생각한다”며 “‘틴더’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요즘 세대의 생활 방식과 라이프스타일을 간접적으로나마 함께할 수 있어 즐겁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구와 함께하는 틴더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은 17일 TV 광고와 틴더 SNS 등을 통해 공개된다. 한편, 틴더는 최근 ‘프로필 내 동영상 기능’ 및 앱 내 새로운 공간인 ‘익스플로어’ 등 Z세대가 자신을 더욱 자유롭게 표현하고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의 국내 도입 계획을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