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사업비 326억 투입한 서안성체육센터 비대면 온라인 오픈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성)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1-09-06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 ‘청년들의 은밀한 파티’ 주제로 청년 정책 2차 워크숍 가져

서안성센터 오픈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는 김보라 안성시장 모습 [사진=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지난 4일 서안성센터 특별무대에서 비대면 온라인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이규민 국회의원,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김종길 체육회장, 김문식 안성맞춤스포츠클럽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 시장은 “오랫동안 기다려 온 체육시설 오픈을 축하한다”면서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최선을 다해 운영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수영장 특별 시범경기를 위해 김세영, 신태형, 박민규 등 전 국가대표급 수영 선수들이 서안성체육센터를 찾아 눈길을 끌었다.

이날 오픈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기념식 개최를 위한 최소한의 인원만 초대해 진행했고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이날 문을 연 서안성체육센터는 공도읍 용두리 일원에 326억원의 사업비로 건설된 멀티스포츠센터로 수영장, 볼링장, 헬스장, 다목적체육관(탁구, 배드민턴, 농구 등)을 운영한다.

서안성체육센터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시설별 입장 인원이 제한되고 2시간씩 6부제로 운영되기는 하나 홈페이지를 통해 전날 미리 예약하면 저렴한 이용료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전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예약 잔여분은 현장에서 바로 결재 후 입장 가능하다.
 

청년정책 위크숍에 참석해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있는 김보라 안성시장 모습 [사진=안성시 제공]

◆김보라 안성시장, "끊임없이 도전하고 상상력을 발휘" 당부

이와 함께 시는 이날 LS미래원에서 제2차 청년 정책 워크숍을 갖고 청소년들과 소통했다.

이날 워크숍은 청년들이 안성에서 꿈과 재능을 펼치도록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청년들의 은밀한 파티’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워크숍 참석자 모집부터 청년 MBTI, 빙고 미션을 통한 아이스브레이킹, 타 시 청년공간 사례강연 등 모든 프로그램 기획을 안성시 청년들이 주도해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30여 명의 청년들은 인스타그램 ‘청은파(청년들의 은밀한 파티)’를 통해 자발적으로 모인 안성시 청년들로 지난 1차 워크숍 참석자들과 함께 관심 분야별로 청년문화공간 조성 TF팀 및 청년정책 분과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김 시장은 이날 “혼자서는 외롭고 힘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청년 여러분들끼리 서로 만나서 자신들이 가진 생각들을 나눌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을 마련하고 싶었다”면서 “청년시기에 꼭 성공하지 않더라도 끊임없이 도전하고 상상력을 발휘하여 주길 바라고 앞으로 안성시가 여러분의 우군이 되어 청년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귀 기울이겠다”며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