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패럴림픽 사격·탁구 선수에 축전…“함께하는 가치 보여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9-03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격 혼성·탁구 남녀 단체전 은메달 획득

지난 1일 일본 사이타마 아사카 사격장에서 열린 2020 도쿄패럴림픽 혼성 10m 공기소총 복사(SH1) 결선에서 박진호가 손을 흔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3일 도쿄패럴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사격 박진호 선수와 탁구 남자 단체 김영건·김정길·백영복 선수, 탁구 여자 단체 서수연·이미규·윤지유 선수에게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시지를 통해 일일이 선수들의 활약상을 언급하며 이같이 격려했다.

먼저 사격 혼성 10m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박진호 선수에게 “대한민국 사격의 위상을 드높이고, 국민들에게 두 번의 기쁨을 줬다”면서 “박 선수의 경기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며 남은 경기도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탁구 남자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김영건 선수에게는 “탁구 강국의 저력을 보여줘 고맙다”면서 “신혼 생활을 충분히 누리지 못한 아내에게 최고의 선물을 안겨줬다. 건강한 모습으로 귀국하길 바란다”고 했다.

함께 은메달을 획득한 김정길 선수에게도 “런던, 리우에 이은 세 대회 연속 메달의 쾌거”라며 “후회 없을 만큼 최선을 다한 김 선수가 자랑스럽다. 네 살배기 쌍둥이 아들에게 가장 멋진 선물이 됐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백영복 선수에게는 “첫 출전한 대회에서 이룬 쾌거”라며 “‘팀과 자신을 믿는다’는 백 선수의 신념이 빛나는 성과를 만들었다. 그동안의 땀과 노력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탁구 여자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서수연 선수에게 “맏언니 서 선수의 굳은 집념이 국민들께 큰 기쁨과 자부심을 선사했다”며 “‘함께하는 힘’의 가치를 보여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같은 팀으로 은메달을 딴 이미규 선수에게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준비해 왔다’는 이 선수의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져서 기쁘다”면서 “‘함께’의 힘과 가치를 전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윤지유 선수에게도 “막내 윤 선수가 세계적인 ‘에이스’가 됐다. 다가오는 파리 대회에서도 우리 탁구의 위상을 보여주시길 바란다”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귀국하길 바라며 윤 선수의 꿈과 도전을 국민과 함께 응원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