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영차, 서울" 방탄소년단 출연 서울 관광 홍보영상 9일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9-01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관광재단이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서울 관광 홍보영상을 오는 9일 공개한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오는 9일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2021년 서울 글로벌 마케팅 '2021 YOUR SEOUL GOES ON(2021년, 서울은 계속된다. 가장 서울답게)'을 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년 연속 서울시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홍보영상에도 매년 출연해왔다. 

이번 영상 주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서울은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변화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서울관광재단은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 홍보영상을 비롯한 '어기영차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영상에서 방탄소년단은 "어기영차 서울!"을 외치며 코로나19에 지친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방탄소년단 구성원들은 직접 어기영차 선창과 해설에 참여했다. 이들은 무용 동작, 악기 연주 등 다양한 모습으로 영상에 출연하게 된다. 

어기영차 시리즈의 두 번째 영상은 '어기영차 태권도 편'이다. 서울의 과거-현재-미래를 대표하는 7개 서울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K-타이거즈의 화려한 태권도 군무와 함께 역동적인 서울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 영상인 '어기영차 댄스 편'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두 함께 힘내고 웃자는 의미를 담았다. 서울 25개 자치구별 명소를 배경으로 촬영했다. 

재단은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밝고 경쾌한 안무로 구성한 춤을 시민 참여형 프로모션 '어기영차 서울 댄스 챌린지'와 연계할 예정이다. 어기영차 댄스 편의 안무를 참고해 자신의 방식대로 촬영한 후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에 게시하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홍보 포스터 2종도 공개한다.

 2021 서울글로벌마케팅 캠페인 '어기영차 시리즈'는 서울관광 유튜브 채널인 'VisitSeoulTV'와 사회관계망서비스(페이스북·인스타그램)를 통해 한국 시간 기준 9일 오후 4시에 공개된다.

이준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어려운 시기에 이번 캠페인 ‘2021 YOUR SEOUL GOES ON’의 어기영차 시리즈를 통해 서울 시민과 전 세계인들이 희망을 품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여행이 멈추었던 동안에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해 온 서울의 모습을 통해 전 세계인들이 서울을 그리워하고, 다시 방문하는 그날이 곧 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