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디오-동아방송예술대, 산학협동 스튜디오 콤플렉스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1-08-31 16: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스탑’ 스튜디오 콤플렉스 공동사업 추진

아센디오 신동철 대표이사(오른쪽)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최용혁 총장이 지난 30일 경기도 안성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4만평 규모의 원스톱 스튜디오 콤프렉스 개발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센디오 제공]


종합 콘텐츠 기업인 아센디오가 동아방송예술대학교(DIMA)와 4만평 규모의 원스톱 스튜디오 콤플랙스 개발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아센디오와 DIMA는 지난 30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스튜디오 콤플렉스 개발 사업은 2024년 3월까지 약 2년 6개월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DIMA 부지에 총 860억을 투자해 대규모 스튜디오 콤플렉스를 건설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스튜디오 콤플렉스는 2022년 개통 예정인 제2경부고속도로(세종~포천)를 이용할 시 서울권에서 약 40~5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다.

아센디오와 DIMA는 스튜디오 건립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을 위한 산학협력 인프라와 교육 실습 체계 구축 등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특히 원스탑 스튜디오 개념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제작 스튜디오, 버추얼 스튜디오, 야외 오픈 스튜디오는 물론 숙박시설, 체험, 전시공간 등 기타 부대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최용혁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총장은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실습 생태계를 조성하는 등 양질의 교육과 발전을 위해 산-학 간의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신동철 아센디오 대표이사는 “아센디오 작품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키는 한편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미래의 콘텐츠 사업을 선도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