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강과 떠나는 서울 '4색' 온라인 여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8-30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우 송강이 온라인 서울 여행 안내자로 나선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배우 송강이 온라인 서울 여행 안내자(가이드)로 나선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 여행 영상을 통해서다.

올해 선보인 영상은 특히 선택형 인터랙티브 기법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였다. 인터랙티브는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이야기를 감상하다 특정 분기점에서 제시되는 선택지를 고르면 선택에 따라 다른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서울을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국내외 관광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 기법을 활용했다는 것이 재단 측 설명이다. 

송강의 질문을 듣고 시청자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여행 경로를 선택하면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온라인 여행을 제공한다는 점이 이번 영상의 핵심이다. 시청자는 마치 송강과 함께 실제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며 영상에 몰입할 수 있다. 

송강의 안내에 따라 여행지를 선택하다 보면 총 4가지 서로 다른 콘셉트의 서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영상은 '뷰티 인사이드 서울(Beauty inside Seoul)'이라는 주제로 서울의 다양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담았다. 건강&미식(Healthy&Tasty), 맵시(Stylish) 중 하나를 고르면 주제에 맞게 여행 코스를 제안받아 온라인 여행을 떠나게 된다. 

영상은 △'Genuine-서울의 시간' △'Green-서울의 자연' △'Vibrant-서울의 에너지' △Chic-서울의 오늘 편 등으로 나뉜다. 서울의 4색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이다. 

'Genuine-서울의 시간' 편에서는 시간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한 아름다운 서울을 여행하고, 'Green-서울의 자연' 편에서는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휴식할 수 있는 도시 서울을 소개한다. 'Vibrant-서울의 에너지' 편에는 그 어느 도시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적인 서울의 모습을 담았고, 'Chic-서울의 오늘' 편에서는 패션과 뷰티의 유행을 선도하는 서울을 보여준다. 

각 영상이 끝날 무렵 송강의 질문에 따라 다음 영상을 선택하면 새로운 경로의 온라인 여행이 시작된다. 

'뷰티 인사이드 서울'은 30일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 서울 TV(VisitSeoul TV)'에서 공개된다. 이후 서울관광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비짓 서울(VisitSeoul)을 통해 송강의 여행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 촬영 배경을 담은 제작 영상 등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 글로벌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통해 서울의 매력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며 코로나 이후 세계 관광 시장 활성화 시기를 대비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