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1-08-23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홈페이지 통해 사명변경과 신사업 진출에 대한 딥 체인지 스토리 공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사진=SK에코플랜트 제공]



SK에코플랜트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15년부터 매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이전보다 한 단계 더 수준을 높여 사명 변경 및 신사업 진출에 대한 스토리와 ESG 경영 활동 및 성과까지 함께 담았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 Board)와 기후관련재무정보공개협의체(TCFD, 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가 제시하는 글로벌 ESG 공시기준을 적용했으며,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가 담겨있다. 보고서는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지속가능전략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순서는 안재현 사장이 소개하는 사업 변화의 스토리와 ‘사업 소개’로 시작해 ESG 경영활동 내용이 담긴 ‘ESG 경영’ 및 지난 3년간의 ESG 경영 성과를 데이터로 만든 ‘ESG 팩트 북(FACT BOOK)’으로 구성됐다. 특히 SK에코플랜트 임원들의 메시지를 담은 ‘내일을 위한 우리의 다짐’ 코너를 수록해 부문별 ESG 경영에 대한 구성원들의 의지를 살펴볼 수 있게 만들었다.

안재현 SK에코플랜트 사장은 "모든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는 선물(GIFT: Good Impact For Tomorrow) 같은 기업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