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대표 탄핵' 발언 이준석에 직접 사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1-08-12 1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석열, 신지호 엄중 문책...이준석 "익명 인터뷰 조심" 경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2일 오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당대표 탄핵' 발언에 대해 이해해 달라는 내용의 전화 통화를 했다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캡처=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페이스북]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당대표 탄핵' 발언 후폭풍이 일파만파 확대되자 갈등 봉합에 나섰다.

12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탄핵 발언에 대해서 윤석열 예비후보께서 직접 전화를 통해 캠프 내 관계자를 엄중히 문책했다"며 "정치권에서 이런저런 아무 이야기나 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이해해 달라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이 이날 오후 이 대표에게 직접 전화한 이유는 이 대표가 "언론에서 탄핵발언에 대해서 사과전화나 연락이 왔냐는 문의가 많은데 어느 누구에게도 연락은 없었다"고 발언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과의 통화에서 "캠프 구석구석까지 윤석열 예비후보 생각이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고, (윤 후보가) 알겠다는 취지로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 대표 입장에서 그 말을 신뢰하겠다"며 "윤석열 예비후보와 제가 상황을 개선해 보려는 노력들을 할 때마다 캠프 관계자라는 사람들의 익명 인터뷰 몇 번에 기조가 무너지는 일이 더이상 반복되지 않았으면 한다"고 경고했다.

이번 사건의 발단은 윤석열 캠프 정무실장을 맡고 있는 신지호 전 의원에 의해 촉발됐다.

신 정무실장은 전날 CBS 라디오 ‘한판승부’에서 당 경선준비위원회가 오는 18일과 25일 대선 예비후보 토론회를 추진하는 데 대해 "당대표 결정이라고 해도, 대통령이라고 할지라도 헌법과 법률에 근거하지 않으면 탄핵도 되고 그런 것 아니냐"고 말했다. 

그러자 이 대표와 당 경준위가 당헌·당규를 넘어서 토론회를 강행하면 이 대표를 탄핵하겠다는 의미가 아니냐는 해석이 정치권에서 쏟아졌다.

결국 이 대표는 "탄핵이야기까지 드디어 꺼내드는 것을 보니 계속된 보이콧 종용과 패싱 논란, 공격 목적이 뭐였는지 명확해졌다"며 "대선 앞두고 당 대표를 지속적으로 흔드는 캠프는 본 적이 없다 했는데 알겠다"고 날을 세웠다.

이후 신 정무실장은 입장문을 내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으로 풀이돼 당과 당 대표께 부담을 드리게 된 점 심심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 대표는 "정권교체를 위해서 제1야당에 합류를 했고, 그러기 위해서는 화합이 절실하다"고 단결을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