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승욱 장관, 백신 원부자재 기업 싸이티바에 국내 투자 독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08-10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글로벌 백신 원부자재 기업에 한국의 투자를 독려했다.

1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문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방한 중인 바이오기업 싸이티바(Cytiva)의 에마뉘엘 리그너(Emmanuel Ligner) 대표를 만나 한국에 대한 생산시설 투자와 원부자재 수급 협력을 논의했다.

싸이티바는 전 세계 40여 개국 8000여명을 보유한 글로벌 바이오 원부자재 기업이다. 최근 코로나 백신 생산으로 인해 수요가 급증한 일회용 세포배양백 등을 생산 중이다.

싸이티바는 글로벌 수요 급증으로 인해 백신 원부자재 생산시설 추가 투자를 검토 중이다. 이들은 투자 후보지로 한국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 장관은 면담에서 "한국은 앞으로 시장성장 가능성이 크고, 정부도 우수한 바이오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향후 백신 연구 개발·생산·보급·수출 등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하는 글로벌 백신 허브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싸이티바는 한국 투자를 한국의 내수시장 확보 측면과 아울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백신 허브, 전 세계에 대한 백신 공급 확대 및 기여 측면에서 바라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입지·세제·현금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특히 싸이티바가 한국에 생산시설 투자 때는 현행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면담은 생산시설 투자 검토, 한국 수요기업과 협력 등을 위해 에마뉘엘 리그너 대표가 방한함에 따라 이뤄졌다"면서 "최근 발표된 'K-글로벌 백신허브화 비전 및 전략' 일환으로 백신 및 원부자재 기업 투자유치를 추진하는 차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