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청소년·청년 함께 성장하는 '종로별별멘토단' 모집

신동근 기자입력 : 2021-08-04 08:49
수도권 소재 대학생 누구나 지원 가능…청소년 학습 돕는 역할

종로별별멘토단 지원 포스터. [사진=종로구 제공]



종로구는 오는 6일까지 지역 청소년의 학습지도를 도울 '종로별별멘토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별별멘토단은 별처럼 빛나는 청년들과 별처럼 빛나는 청소년이 만나 서로를 더욱 빛나게 한다는 의미를 담아 지은 이름이라고 구는 전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좁아진 교우관계, 학습의 어려움 등을 고민하는 청소년과 청년 세대를 연결해 서로에게 긍정적 영향을 주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멘토단 모집 대상은 봉사활동 및 청소년 지도에 관심 있는 수도권 소재 대학생으로 대상자로 선정되면 이달 12일부터 30일까지 6회에 걸쳐 열리는 멘토단 양성과정에 참여해야 한다.

양성과정은 청년들이 멘토로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자기 이해, 청소년이해, 학습지도법 등을 알려주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상명대학교 사범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이끄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멘토링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대학생 멘토들은 지역 내 중학생, 14~16세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을 도울 예정이다. 사전 심리검사를 통해 비슷한 성격을 가진 멘토와 멘티를 연결해 멘토링 효과를 높이고자 한다. 교육봉사 실적 인정, 우수참여 멘토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같은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은 종로구 전자우편으로 가능하다. 모집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영종 구청장은 "종로별별멘토단은 종로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이라며 "대학생들이 청소년과 정서적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할 소중한 기회를 경험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