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수출 호조로 2분기 영업익 68억 달성···전년比 48%↑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1-08-03 17: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락앤락]

 

 

락앤락이 미국·유럽 등 선진국 중심 수출 호조에 힘입어 올해 2분기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

락앤락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269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5%, 영업이익은 48.3% 증가한 수치다.

이같은 호실적에는 수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락앤락의 2분기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6% 성장했으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동기와 비교해도 17% 상승했다.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 식품 보관 용기와 베버리지웨어를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회복됐다. 최대 매출처인 중국은 전년 동기 대비 1.3%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코로나19 악화로 지난해 2분기에 특히 높았던 식품 보관 용기 수요 대신, 전략 제품인 물병이 큰 인기를 끌며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해 히트 상품으로 등극한 듀얼머그는 다양한 에디션을 잇따라 출시하며 티몰과 징동닷컴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성과를 냈다. 중국에서 2분기 베버리지웨어 성장률은 42.4%를 기록했으며, 듀얼머그의 인기로 락앤락은 상반기 티몰과 징동닷컴에서 유리물병 카테고리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베트남은 지난 4월부터 코로나19로 채널 비중이 가장 높은 매장이 타격을 받았다. 이에 락앤락은 쇼피, 티키, 라자다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 집중했고, 온라인에서 전년 동기보다 37% 신장하며 전체 하락폭을 방어했다.

국내 사업은 지난해 2분기보다 7.3% 성장했다. 수익성 관리 차원에서 홈쇼핑 비중을 전략적으로 축소하며 홈쇼핑 메인 제품인 쿡웨어의 매출이 줄었지만, 소형가전의 성장세가 이어진 덕분이다. 진공쌀통, 스팀에어프라이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8.2% 신장했다. 신규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며 채널을 전략적으로 운영한 것도 성과의 주요인으로 꼽힌다. 일부 대형 온라인 채널의 정책 변경 이슈에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오늘의 집, 카카오커머스 등 성장 플랫폼에 집중하며 온라인에서 지난해 2분기 대비 34.4% 성장을 이뤘다.

이정민 락앤락 경영기획본부 상무는 “코로나19 확산세로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에서 일부 영향을 받았지만, 지역적 다변화와 채널 효율화 등 주요 카테고리의 견고함을 기반으로 2분기에도 성장 모멘텀을 이어갔다”며 “미국과 독일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수출이 확대되고 있고, 하반기 소형가전 신제품과 베버리지웨어 등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인 만큼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