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산업 주가 2%↑…최재형 때문에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1-08-02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한창산업 주가가 상승 중이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창산업은 이날 오후 3시 19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00원 (2.58%) 오른 1만1950원에 거래 중이다.

한창산업은 최재형 전 감사원장 관련주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2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의 담화를 두고 "마치 대한민국 군 통수권자에게 지시를 내리는 듯하다"고 말했다.

최 전 원장은 이날 SNS에서 "김여정이 한미연합훈련 중단을 요구하는 협박성 담화를 발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부부장은 전날 "북남관계의 앞길을 더욱 흐리게 할 수 있다"며 8월 한미연합훈련과 관련한 남측의 '결단'을 압박하는 듯한 담화를 내놨다.

최 전 원장은 김 부부장의 담화에 "군 통신선 연결과 대화 재개를 미끼로 한미연합훈련을 중단시키겠다는 저의가 깔려있다"며 "우리 내부를 이간질하고, 한미 갈등을 부추기려는 북한의 저의에 말려들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한미연합훈련은 북핵 위협을 막아내는데 필수적인 훈련임에도 이 정권 들어 각종 구실로 이미 축소 실시된 바 있다"며 "도대체 언제까지 북한의 눈치나 보며 우리 국민의 안전을 위협할 것인가"라고 따졌다.

최 전 원장은 "연합훈련을 대화 금단 현상을 해소할 칩 정도로 여겨선 곤란하다. 임기 말 정상회담 개최와 대선용 북풍을 기도한다는 의심을 사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