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정부 "임신부 백신 접종계획 협의중"…8월 발표 전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07-29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임신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백신 접종 방안에 대해 산부인과학회와 협의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접종 계획은 소아 및 청소년 등과 함께 8월쯤 발표될 전망이다.

배경택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 상황총괄단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임신부 예방접종은 국외 사례를 분석 중"이라며 "국내 학회와 전문가 의견을 다각도로 수렴한 뒤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신부 접종 시기나 대상 등은 산부인과학회와 협의하고 있다"며 "임신 중 (접종을) 권고할 수 있는 시기, 백신 종류,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협의한 뒤 다시 안내하겠다"고 덧붙였다.

방역당국이 검토 중인 임신부 접종 계획은 소아 및 청소년 등과 함께 8월쯤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앞서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지난 19일 정례 브리핑에서 "12세 미만 소아, 12~18세 청소년, 임신부 접종 계획도 마련해 9월 이전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정 본부장은 "코로나 발생 현황 또는 위중증 현황 등 역학적 자료와 예방접종 경험에 따른 효과와 안전성 데이터를 분석하고 접종 의향성도 조사할 예정"이라며 "개인이 갖는 이득과 위험을 고려해 투여하도록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