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첫 전동화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 국내 상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1-07-28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30마력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결합

마세라티가 준대형 세단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28일 출시했다. 브랜드 사상 최초 전동화 모델이다.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으로 나아가면서도 특유의 배기음 등 브랜드 핵심 가치를 간직했다. 변함없는 브랜드 핵심 철학과 가치로 전동화 시대를 맞기 위한 마세라티의 노력이 담겼다.

파워트레인은 2.0ℓ 4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결합됐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제동 중에 운동에너지를 변환해 차량 뒤쪽에 위치한 48V 배터리에 저장한다. 배터리는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BSG)와 전동 컴프레서를 사용해 출발이나 가속 등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엔진을 지원한다.

최고출력 330마력, 최대토크 45.9kg.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100㎞/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7초다. 최고 속도는 255㎞/h로 기블리 디젤보다 5㎞/h 빠르다. 복합연비는 8.9㎞/ℓ다. 

운전의 즐거움도 놓치지 않았다. 차량 후면에 탑재된 배터리로 차량 중량 배분이 향상돼 이전보다 더욱 민첩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임에도 특수 제작된 공명기를 활용해 브랜드 특유의 포효하는 듯한 시그니처 배기음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외관에서는 하이브리드 정체성을 찾아볼 수 있다. 프런트 펜더에 위치한 3개의 에어 벤트, C 필러의 로고와 브레이크 캘리퍼에서 등에 파란 색상의 디테일이 더해졌다. 또한 외관 색상 선택지에도 하이브리드 전용 그리지오 에볼루지오네가 추가됐다. 
 
새롭게 출시된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는 △기본형 △그란루소 △그란스포트 세가지 트림(등급)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억1450만원~1억2150만원(부가세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기준)으로 기존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한편 마세라티는 이날 트로페오 컬렉션 그리고 마세라티의 라인업 전반에 걸친 부분 변경 모델도 공식 출시한다. 기블리 트로페오, 고성능 스포츠 세단 콰트로포르테 트로페오는 국내에 최초로 출시되는 모델이다. 2년 전 출시됐던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르반떼 트로페오도 2021년형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김광철 FMK 대표가 마세라티 준대형 세단 '뉴 기블리 하이브리드(가운데)'와 트로페오 컬렉션의 출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마세라티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