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산업용 드론 ACSL, 印에 공장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에노키다 마나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07-27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ACSL 홈페이지]


산업용 드론(무인소형항공기)을 개발하고 있는 일본의 ACSL은 26일, 합작사를 통해 인도에 드론공장을 설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산업용 드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도의 에어로 아크와의 합작사, ACSL 인디아가 공장을 설치한다. 공장 후보지 중 한 곳으로는 남부 타밀나두주 코임바토르가 거론되고 있다.

ACSL의 홍보관계자에 의하면, 신설되는 공장에서는 ACSL이 일본에서 생산하는 드론을 기반으로, 인도 시장 맞춤형 제품 생산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조립생산 공장이 될지, 맞춤형 부품까지 생산할지 등 상세한 사항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합작사 설립은 5월에 결의됐으며, 현재 등기 신청 중. 자본금은 100만달러(약 1억 1000만엔)로, ACSL이 49%, 에어로 아크가 51%를 출자한다. 에어로 아크는 말레이시아의 드론 서비스 사업자 에어로 다인 그룹과 인도의 아크 벤처스와의 합작사다.

타임즈 오브 인디아(인터넷판)에 의하면, 아크 벤처스는 드론의 생산과 보수, 소프트웨어 개발, 인재육성을 포함한 드론의 비지니스 생태계 개발에 약 30억루피(약 44억엔)를 투입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