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주가 5%↑...도대체 무슨 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07-27 09: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노랑풍선 주가가 상승세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41분 기준 노랑풍선은 전일 대비 5.09%(950원) 상승한 1만9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노랑풍선 시가총액은 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지난 25일 이데일리가 독립 리서치센터 겸 빅데이터 업체인 리서치알음에서 제공받은 자료에 따르면, 이종원 상상인증권 연구원이 노랑풍선에 대한 보고서로 주간 수익률 53.7%를 기록하면서 지난주 보고서를 발간한 증권사 연구원 중 가장 높은 주간 수익률을 냈다.

이 연구원은 지난 19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과 변혁의 시간, 선택은? 직판비중 78%, 국내 1위 직판전문 여행사'라는 제목으로 노랑풍선 보고서를 냈다.

보고서에서 이 연구원은 노랑풍선에 대해 "지난해 여행업계 전반의 구조조정 속에서 리스크 관리를 통해 타사 대비 실적 타격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어 "온라인여행사(​OTA) 플랫폼이 정식 오픈 후 단기간 내 유의미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플랫폼이 단기간 내에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어 해외여행 재개가 이뤄지는 시점의 성장력이 더욱 돋보일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