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 괜찮은 실적, 성장성은 대손비용률에 달려 [SK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1-07-23 08: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SK증권은 우리금융지주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1만140원에서 1만2400원으로 상향 조정한 반면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주가 상승여력이 크지 않기 때문이다.

구경회 SK증권 연구원은 24일 보고서를 통해 “대손비용, 이자이익, 비이자이익 골고루 개선되면서 예상치를 상회. 양호한 2분기 실적은 단기적으로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다만 이번 분기처럼 낮은 대손비용률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지는 불확실성이 있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지주는 전날 실적을 발표하고 2분기 순이익은 7526억원으로 시장 예상을 상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자이익이 전분기대비 5.1% 증가했고 수수료 이익을 포함한 비이자이익 또한 크게 늘었다. 특히 2분기 지배주주순이익은 7530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전망치)인 6170억원을 크게 상회했다.

구 연구원은 “대손비용이 69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9% 감소한 영향이 컸다”며 “뿐만 아니라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 모두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거둬 단기적으로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했다. 다만 그는 “2021년만큼 낮은 대손비용률이 유지되기는 힘들 것”이라고 덧붙여 장기적인 주가 상승여력은 크지 않을 거란 의견을 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