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급여 적정성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최고등급 평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1-07-22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항생제 처방률과 주사제 처방률, 외래 약품목수(처방건당, 호흡기계질환) 항목 적정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 사진= 대외협력홍보팀 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20년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 결과에서 항생제 처방률과 주사제 처방률, 외래 약품목수(처방건당, 호흡기계질환) 항목에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이 1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약제급여 적정성 평가는 국민 보건에 미치는 영향이 큰 항생제 및 주사제 등 주요 약물의 오남용을 줄이고 적정 사용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각 병원 외래 진료 처방 약제를 조사한 것.

22일 병원에 따르면 급성상기도감염 항생제 처방률과 주사제 처방률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급성상기도감염 항생제 처방률은 4.94%로 종합병원 평균 27.66%보다 크게 낮은 수치를 기록했고, 주사제 처방률도 1.68%로 종합병원 평균 6.25%보다 매우 낮은 사용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외래 약품목수 중 처방건당 약품목수와 호흡기계질환 약품목수에서도 각각 2.78%, 3.02%로 종합병원 평균을 크게 밑도는 우수한 수치로 1등급을 받기도 했다.

나용길 병원장은 "지난해 개원 이후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 병원 자체적으로 꾸준히 관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자들을 위한 최고의 의료서비스 제공은 물론 약물의 오남용을 예방하고 필요한 환자에게 항생제와 주사제가 처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