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상반기 각종 공모사업 선정으로 사업비 69억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동근 기자
입력 2021-07-19 09: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상반기 공모사업 58건 선정, 대외기관 평가 19건 수상

종로구 임시청사 전경.[사진=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가 2021년 상반기 정부와 서울시 등 각종 대외기관이 주최한 공모사업·평가에 응모해 총 69억원을 사업비로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종로구는 지난달을 기준으로 공모사업 58건, 대외기관 평가에서 19건 수상 등 총 77건의 사업에 선정됐다. 종로구 관계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 구민 안전과 행복 증진을 위해 사용하기 위한 소중한 외부 재원이라는 점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올해 상반기 공모사업은 일자리, 문화, 교통,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정됐다. 주요 선정 내역으로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행정안전부) △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사업(국토교통부) △보행환경개선지구 선정(서울시) △한복문화 지역거점 사업 등이 있다.

종로구 관계자는 "그중 '안전 분야'에서 이룬 성과에 주목할 만하다"며 "스마트 안전도시 종로의 기틀을 세우는 데 보탬이 될 첨단 정보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촉진사업 주관기관 공모(행정안전부), 스마트폴 표준모델 구축확산 지원사업(서울시) 등을 통해 총 18억원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종로구는 하반기에도 그간 추진해 온 사업들의 성과를 정리하고 각종 공모사업에 응모할 계획이다. 앞서 구는 지난해에도 다양한 공모사업에 응모해 사업비 229억원을 확보했다.

김영종 구청장은 "국·시비 등 충분한 재원 확보를 바탕으로 코로나 이후 시대에 면밀히 대비하고자 한다"며 "전 국민적 위기 상황에 확보한 소중한 사업비인 만큼 주민 모두를 위해 값지게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