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폐지론 설전' 이인영 "져 드린다", 이준석 "인권은 지지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원 기자
입력 2021-07-11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통일부 폐지론 설전 이어 젠더 및 인권 문제 충돌

이인영 통일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통일부 폐지론’ 설전을 벌인 이인영 통일부 장관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젠더·인권 문제 등을 언급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서 또다시 설전을 주고 받았다. 통일부 폐지론을 둘러싼 설전이 젠더 및 인권 문제로까지 옮겨붙은 양상이다.

이인영 장관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논란이 생기면 무조건 이겨야 직성이 풀리는 거라면 기꺼이 져 드린다"며 "그런데 이 대표는 처음부터 통일부 폐지를 얘기했을 뿐이지 북한 인권을 얘기하지 않았고, 통일부 여성에게 꽃을 나눈 것을 시비 걸었지 북한 인권을 위해 힘쓰라고 한 게 아니었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 장관이 지난 3월 세계 여성의날에 여성 직원들에게 꽃을 나눠준 유튜브 영상을 비판했다. 그는 "통일부 장관이 세계 여성의날에 자기 부처 여성 공무원에게 꽃을 선물하고 유튜브를 찍는 사이, 오히려 북한의 여성 인권 실태를 챙긴 것은 탈북 여성이고 유엔(UN)이었다"고 주장했다.  

이 장관은 "인권감성은 상대에 대한 존중에서 출발한다"며 "자신이 얘기하는 대로 법문이 되고 있다는 착각을 반복하면 지금부터는 자해행위일 뿐"이라며 자중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이 장관은 "내일부터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가 시작되는 터라 국민의 아픈 삶을 헤아려 더 이상 무의미한 논란을 반복하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이 대표는 또다시 반박했다. 이 대표는 "저에게는 어떤 형식으로도 져주셔도 되지만 민주주의와 인권 앞에서는 절대 지지 않는 통일부 & 장관이 되시길 야당 입장에서 부탁한다"며 "누가 우리 건물을 부수면 책임을 물어야 되고, 누군가가 우리 국민을 살해하고 시신을 소각하면 강하게 지적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9일 라디오 방송에서 여성가족부에 이어 통일부를 폐지해야 한다며 논쟁에 불을 붙였고, 이에 이 장관은 "당론이라면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반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