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중국대사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환아 용품 기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1-07-11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김용덕 한중교류협회 회장, 이중명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회장,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 탄위준 대사부인 [사진=아주일보]

주한 중국대사관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환아 용품을 기증했다.

9일 주한 중국대사관에 따르면 이날 서울 명동 중국대사관에서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환아 용품 기증식이 열렸다.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는 이날 기증식에서 “중국과 한국은 어려움을 서로 돕는 우호적인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대응을 위해서도 양국 정부는 서로 돕고 협력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싱 대사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주한 중국대사관도) 어린이들이 하루빨리 백혈병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했다.

이중명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회장은 “주한 중국대사관은 외국 영사관 최초로 협회에 환아 용품을 기증했다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양국의 교류가 강화하고, 양국 관계도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주한 중국대사관이 기부한 환아 용품은 어린이 휠체어와 중국을 대표하는 동물인 판다 인형을 포함한 완구다. 이번 행사는 한중교류협회가 주선했으며, 협회는 휠체어와 완구를 국내 소아암 환아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싱 대사와 이중명 회장을 포함해 싱 대사의 부인 탄위준 여사와 김용덕 한중교류협회 회장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