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O성현회계법인, 올해도 사업 다각화 추진··· IPO 전문가 등 파트너 6명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1-06-30 10: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인현(왼쪽), 이상린 BDO성현회계법인 신임 파트너 [사진=BDO성현회계법인]



BDO성현회계법인(이하 성현)이 올해도 공격적인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포렌식과 전산감사 부문 전문가를 각각 영입한 데 이어 올해는 기업공개(IPO) 자문 부문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할 전망이다.

30일 BDO성현회계법인은 사원총회를 열고 IPO 예정기업에 대한 지원 전문가로 조인현, 이상린 회계사를 파트너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조인현, 이상린 파트너는 다수 상장사와 공기업 대상 외부감사 및 세무조정 경험을 보유한 IPO 전문가다. 경영 및 세무진단업무와 국제회계기준 전환, 기업회계 자문 서비스(Private Accountant),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및 고도화, IPO 지정감사 업무 등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성현은 또한 박영아(다국적기업 회계 및 세무자문, 아웃소싱), 이근엽(세무조정 및 세무자문), 조홍식(회계감사, 재무자문), 유민수(세무조정 및 세무자문) 회계사를 신임 파트너로 선임했다.

윤길배 대표이사는 “1분기 글로벌 IPO 규모가 20년 만에 최대 수준을 기록하는 등 최근 활기를 띠고 있는 IPO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IPO 예정기업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현은 지난 2018년 성도회계법인과 이현회계법인이 합병해 출범한 중견 회계법인이다. 출범 이후 세계 5대 회계법인인 'BDO 인터내셔널 리미티드'의 멤버 법인으로 제휴를 맺고 공격적인 인재 채용과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