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3, S펜 탑재 확정... "UPC는 불확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1-06-25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FCC 인증 통해 S펜 탑재 드러나... 유출된 이미지에는 UPC 미적용

갤럭시Z 폴드3(좌), 갤럭시Z 플립3 유출 이미지. [사진=에반블래스 트위터 갈무리]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접히는)폰 '갤럭시Z 폴드3'에 S펜이 탑재되는 것이 확정됐다. 또한 정식 공개에 앞서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의 공식 이미지가 유출되는 등 두 제품의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는 평가가 나온다.

24일(현지시간) 미국의 IT매체 샘모바일이 FCC(연방통신위원회) 인증 문서를 인용해 갤럭시Z 폴드3(SM-F926U)에 S펜이 탑재되는 것이 공식화됐다고 보도했다. 갤럭시Z 폴드3가 S펜을 지원하는 최초의 삼성전자 폴더블폰이 되는 셈이다.

FCC 인증 문서에 따르면 갤럭시Z 폴드3는 S펜뿐만 아니라 UWB(광대역통신), 와이파이6, 9W의 Qi 무선 충전 등 최신 무선통신 기술을 지원한다. UWB는 일부 갤럭시S21 시리즈와 아이폰12 시리즈에 탑재된 기술로, 갤럭시 스마트태그나 애플 에어태그 등과 연결해 자그마한 사물이 어디에 있는지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Z 폴드3에 탑재된 S펜은 갤럭시노트 시리즈처럼 별도의 외부 전원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갤럭시Z 폴드3에 S펜을 보관하는 슬롯이 있을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갤럭시S21 울트라처럼 별도의 전용 케이스에 S펜을 보관해야 할 가능성도 있다.

외신을 통해 유출된 정보를 종합하면 갤럭시Z 폴드3는 6.2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120Hz·HDR10), 스냅드래곤888 AP, 12GB·16GB 메모리, 512GB 저장공간, 방수·방진 기능 등을 지원하고, 전작보다 20%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샘모바일은 팁스터 에반블래스(EVleaks)를 인용해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의 공식 이미지를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를 보면 갤럭시Z 폴드3의 대화면에는 당초 알려진 것과 달리 셀프 카메라 촬영을 위한 구멍이 보인다. UPC(언더패널카메라)가 적용될 것이란 국내외 보도와는 상반된다. 갤럭시Z 폴드3의 UPC 적용 여부는 제품이 정식 공개되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드러날 전망이다.
 

갤럭시Z 폴드3 [사진=에반블래스 트위터 갈무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