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파일 논란에 입 연 윤석열,“출처불명 괴문서로 정치공작 말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6-22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진실이라면 내용 근거 출처 공개하라…집권당 작성했다면 불법사찰”

  • 장모, 주가조작 연루 보도엔 “정치공작 연장선상 아닌지 의심된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에서 열린 독립운동가 우당 이회영 선생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하기 위해 이동 중 취재진의 질문을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2일 이른바 X파일 논란에 대해 “출처불명 괴문서로 정치공작 하지 말고 진실이라면 내용 근거 출처를 공개하기 바란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이상록 대변인을 통해 전한 메시지에서 이렇게 밝히면서 “진실을 가리고 허위사실 유포와 불법사찰에 대해 책임을 분명히 해야 한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공기관과 집권당에서 개입해 작성한 것처럼도 말하던데, 그렇다면 명백한 불법사찰이다”고 했다.

이어 “저는 국민 앞에 나서는데 거리낄 것이 없고, 그랬다면 지난 8년간 공격에 버티지 못했을 것”이라고 했다.

윤 전 총장은 장모 최모씨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에 깊이 관여한 정황이 검찰에 포착됐다는 보도와 관련, “저는 법과 원칙에 따라 누구나 동등한 수사와 재판을 받아야 한다는 소신을 갖고 있고 가족이라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검찰 재직 시에도 가족 사건에 일절 관여한 적이 없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했다.

다만 “최근 출처불명의 괴문서에 연이어 검찰 발로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보도된 것은 정치공작의 연장선상이 아닌지 의심된다”고 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X파일 논란과 관련, “대응하지 않기로 했다”는 공식입장을 낸 바 있다. 추가적으로 윤 전 총장이 입장을 내놓은 것은 논란 확산을 차단하겠단 뜻으로 풀이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