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안녕 프랑스’ 캠페인...“프랑스 음악세계 알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6-18 09: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프랑스 문화·예술 가치를 알린다...문화교류 확대

  • 스텔라장, 프랑스 음악 플레이리스트 매월 공개

스텔라장 모습 [사진=지니뮤직 제공]

지니뮤직이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손잡고 음악으로 프랑스를 알리는 ‘안녕, 프랑스’ 캠페인을 펼친다.

지니뮤직과 주한 프랑스 대사관은 앞으로 1년간 ‘안녕, 프랑스’ 캠페인을 펼치면서 다양한 프랑스 음악의 세계를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안녕, 프랑스’ 캠페인은 프랑스의 다채로운 음악을 감상할 기회를 넓혀 프랑스 음악에 대한 국내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콜라보레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랑스에서 10여 년간 머물며 공부한 싱어송라이터 스탈라장이 등장해 직접 선곡한 테마별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한다. 본인의 프랑스 경험과 음악에 얽힌 이야기를 매월 AI 음악 플랫폼 지니에서 단독으로 공개한다.

우리나라 아티스트인 스텔라장이 프랑스 문화, 음식,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잘 풀어낼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나오는 가운데 오는 21일 첫 번째 플레이리스트가 공개된다.

플레이리스트에는 ‘Edith Piat’ 음악 등 총 11곡이 담겼다. 스텔라장은 프랑스 예술과 문화를 개성 있는 아티스트 시각으로 풀러내고 프랑스어권 음악, 영화 OST 등도 소개할 예정이다.

김태훈 지니뮤직 Customer본부장은 “한국과 프랑스 문화의 가교 역할을 AI 음악 플랫폼 지니가 맡게 됐다”면서 “스텔라장이 스토리로 풀어낸 프랑스 음악 플레이리스트가 네티즌들의 프랑스 음악경험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는 “지니뮤직, 스텔라장과 매월 협업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스텔라장은 프랑스 노래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는 프랑스어권 가수들을 선정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