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합리적 보수의 새 희망” 이준석 “개혁적 행보 긍정 평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6-17 18: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준석, 송영길 민주당 대표 예방 “양당 교류 다른 형태 진행에 기대 많아”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를 예방,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첫 상견례를 가졌다.

송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이 대표의 예방을 받고 “이 대표의 당선을 축하한다. 30대 젊은 당 대표를 넘어서 내용과 스토리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송 대표는 “광주에서 5·18에 대해 한 말씀이나, 대구에 가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찬성할 수밖에 없었던 얘기를 정리하는 걸 보면서 많은 느낌을 받았다”며 “대한민국 합리적 보수의 새 희망이 보인다는 느낌”이라고 했다.

송 대표는 “특히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여야정 협의체 참석하겠다는 말을 들어 저도 기분이 좋았다”며 “(이 대표에게) 내용이 있으니 형식에 구애 없이 서로 소통하자”고 했다.

이 대표는 이에 “각자 당내에서 소신있는 의견을 내왔다고 평가를 받는 우리 두 대표가 선출돼 양당 간의 교류가 다른 형태로 진행되리란 국민적 기대가 많은 것으로 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송 대표가 걸어오신 개혁적이고, 국민적 눈높이에 맞는 말씀들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왔다”며 “우리가 경쟁적으로 내놓는 기준이 앞으로 정당정치의 표준이 되길 바라면서 좋은 경쟁을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송 대표는 “(전당대회 당시) 나경원 후보와 TV토론회에서 ‘억까(억지로 까기)’ 하지 말자는 말에 100% 동의했다”며 “말의 취지를 억지로, 악의적으로 해석해서 억지로 까는 소모적인 정치를 이젠 하지 않아야 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야당이다 보니 여당을 지적할 수밖에 없지만, 국가의 위기 앞에서 우리가 ‘억까’를 하려고 한다면 국민의 냉정한 평가가 뒤따를 것임을 알고 있다”며 “우리가 그 아픔을 겪었다”고 했다. 이어 “최대한 여야 간 협치 모델을 잘 구축하는데 방점을 찍고 서로 노력을 경주했으면 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