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호남에 대한 반성만으론 안 돼…일자리 등 구체적 메시지 낼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6-17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18일 전북 방문 “당세 확장 노력 하겠다”

  • 사무총장에 한기호 임명,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내정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광주 동구청 주차장에 마련된 '철거 건물 붕괴 참사 피해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 ·분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7일 “앞으로 우리 당의 호남 메시지는 일자리와 산업 인프라 확충에 대한 구체적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종인 체제에서 시작된 호남에 대한 노력은 결코 우리의 잘못된 과거에 대한 반성에 그쳐선 안 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오는 18일 전북 군산과 전주 자동차 공장 등을 방문한다. 지난 14일엔 취임 첫 행보로 ‘광주 철거건물 붕괴참사’ 희생자 분향소를 방문했다.

이 대표는 “내일 일정이 끝난 뒤에도 정운천 의원(전북도당위원장) 등과 함께 전주에서 젊은 세대가 많이 가는 거리에서 인사를 나누고 당세를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광주 글로벌모터스 현장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전주혜 의원의 법안을 언급, “우리 당의 모든 호남동행 의원들이 전 의원과 같은 자세로 임해주시기를 요청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지역을 살피는 우리의 노력은 호남에만 국한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일자리가 사라지고 산업이 쇠퇴해 어려움을 겪는 모든 지역을 순차적으로 살펴보겠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와 협의를 거친 뒤 사무총장으로 3선의 한기호 의원을 임명했다. 아울러 정책위의장엔 김도읍 의원을 내정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