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주가 장초반부터 21%까지↑..."이스타항공 인수전 본입찰 단독 참여" 소식에 강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06-15 0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쌍방울 주가가 상승세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1분 기준 쌍방울은 전일대비 21.5%(230원) 상승한 1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쌍방울 시가총액은 3147억원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피 479위다. 액면가는 1주당 500원이다.

앞서 이스타항공 인수전에서 하림이 인수를 포기하고 쌍방울은 계획대로 인수전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4일 금융투자·항공업계에 따르면 하림그룹은 이날 오후 3시까지로 예정됐던 이스타항공인수·합병(M&A) 본입찰에 참여하지 않았고, 본입찰에는 쌍방울그룹만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림은 계획했던 것보다 투자 금액이 많아 입찰을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대형항공사와 달리 LCC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보잉 737·에어버스 A320 항공기가 물류에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도 한몫했다. 

반면 쌍방울은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이스타항공 인수전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본업인 속옷 사업 성장세가 한계이기 때문에 새 사업으로 항공 사업을 낙점한 쌍방울은 이스타항공을 인수해 그룹 내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