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수장에 이준석…“보수의 변신에는 죄가 없다” 무한혁신 출발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6-11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문가들 "당원들도 국민의힘 변화를 요구"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국민의힘 새로운 당대표에 30대 0선 국회의원인 이준석 후보가 선출되면서 전문가들도 “진정한 변화가 시작됐다”고 평가했다. 그 어느 때보다도 큰 의미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이 후보는 11일 개최된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43.8%의 득표율을 얻으며 당대표로 선출됐다. 중진의원인 나경원 후보(37.1%)와 주호영 후보(14.0%)를 앞질러 1위에 올랐다.

전문가들은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 결과가 국민의힘에게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종훈 명지대 교수(정치평론가)는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국민의힘 당원들이 미쳤다’고 할 수 있다”며 “이제는 진짜 좀 변하자는 의지가 담긴 것 같다. 민심의 방향으로 변하자는 의미가 담긴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여당의 변신에는 죄가 없다’는 말이 정치권에서 있었는데 이제는 ‘보수의 변신에는 죄가 없다’고 해야 할 것 같다”며 “무한변신과 혁신이 시작됐다고 본다”고 부연했다.

이 교수는 “이 신임 당대표는 당원투표에서도 높은 득표율(37.4%)을 얻었다. 이것은 TK(대구경북), 그러니까 보수의 심장에서조차 이준석을 뽑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는 변화를 원한다는 것으로, 정말로 의미가 큰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당심이 곧 민심이라는 것을 국민의힘 의원들도 이제 알게 된 만큼 당 내 중진들도 앞으로 이를 무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 대표와 중진 간 갈등이 있을 것이란 전망도 있으나, 이번 결과를 계기로 크게 발목 잡지는 못할 것이다. 당 운영에 있어서 크게 갈등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교수는 “이 대표 선출로 인해 아마 국민의힘에서는 대권에 도전하는 인물들도 연령대가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그동안 나서지 못했던 인물들이 이번 ‘이준석 효과’로 인해 도전을 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상병 인하대 교수(정치평론가)도 “이번 결과는 국민의힘 지지층이 이제 기존에 있던 기성 정치인, 나경원‧주호영으로 (당이)가본들 안 된다는 것을 깨달은 것”이라며 “이런 생각이 이준석 돌풍을 만나며 시너지가 높아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박 교수는 “지난 4‧7 재보선 당시 이대남(20대 남자), 2030의 70%가량이 오세훈 서울시장을 지지했다”며 “이 대표도 이들의 지지를 많이 받고 있다. 이것은 이제 젊은이들의 정치적인 파워가 커지고 있다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