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아파트 얼마야?”…직방, 부동산 봇이 알려준다

한지연 기자입력 : 2021-06-09 14:02
직방-카카오, 헤이카카오와 스마트 스피커에 ‘부동산 봇’ 기능 탑재

[사진=직방 제공]


직방은 헤이카카오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에서 음성으로 부동산 정보를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는 '부동산 봇' 기능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로, "헤이카카오"라고 부른 다음 음악을 틀어달라고 하거나 날씨·뉴스를 물어보는 등 비서처럼 다룰 수 있다.

앞으로 카카오미니에 "OO동 OO 아파트 시세 알려줘"라는 식으로 아파트 정보를 물어보면, 카카오미니가 "O억O천만원입니다. 출처는 직방이에요"라고 음성으로 알려준다.

특정 단지명 없이 "아파트 시세 알려줘"라고 물어도, 헤이카카오가 현 위치를 파악해 첫 번째로 검색되는 아파트 단지의 시세를 말해준다.

최근 실거래가, 평형 실거래가 등도 나눠서 물어볼 수도 있다. "OO 최근 실거래가 얼마야"라고 물으면 카카오미니가 최근 실거래가를 답하고, "OO xx평 실거래가 얼마야"라고 물으면 해당 평수 실거래가를 말한다.

부동산 봇 기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스마트 스피커 미니링크, 미니헥사에서도 이용가능하며, 집에 스마트 스피커가 없더라도 스마트폰에 헤이카카오 앱을 설치하면 간편하게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이 쌓은 부동산 데이터가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이용자분들의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게 돼 기쁘다"라며 "IT 서비스가 일상 속에 스며드는 '디지털전환'(DX) 시대에 부동산 분야에서는 직방이 할 수 있는 역할을 계속 찾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