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자사주 매입·중간배당 실시…"기업가치 상승 기대"[SK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빈 기자
입력 2021-06-09 08: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SK증권은 LG유플러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목표주가 1만8000원을 유지했다.

최관순 SK증권 연구원은 9일 "LG유플러스는 지난 8일 공시를 통해 1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 자사주 매입은 창사이래 처음"이라며 "주가가 지난해 말 대비 31.1%나 상승했음에도 자사주 매입을 결정한 것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의지 표명과 실적에 대한 경영진의 자신감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으로 주주들에게는 배당 확대가 기대된다. 자사주는 배당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일반주주에게 돌아가는 배당재원이 확대되는 효과가 있다. 또 LG유플러스가 자사주 매입과 함께 중간배당을 시행하기로 결정한 만큼 배당투자자 및 신규투자자의 유입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최 연구원은 "LG유플러스의 2021년 영업이익은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며 "그간 경쟁사 대비 주주환원 측면에 약점이 있어 할인 요인이 있었지만 주주환원 정책의 강화로 실적 및 주가에 대한 경영진의 자신감을 확인했다. 점진적인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