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물맛, 국제식음료품평회서 3스타 획득

석유선 기자입력 : 2021-05-31 08:55
첫 출품에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올인원 직수 정수기도 ‘2스타(★★)’ 획득
SK매직의 정수기가 세계 최고 수준의 물 맛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SK매직은 자사의 대표 제품인 ‘스스로 직수 정수기’로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받아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정수기 제품의 ITI 3스타 수상은 국내 업체 중 SK매직이 처음이다.
 

31일 SK매직은 대표 제품인 ‘스스로 직수 정수기’로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받아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SK매직 제공]



ITI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세계적 권위를 가진 식음료 품질 평가기관으로 매년 세계 130개국에서 생산되는 식음료 제품 품평회를 열고,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에 품질 인증마크를 수여한다. 올해도 세계 16개 국가, 200여명의 소믈리에와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참여해 철저한 블라인드 테스트로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SK매직은 이번 품평회에 대표 제품 △스스로 직수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올인원 직수 정수기 등 총 3개 정수기에서 정수된 물을 처음 출품했다. 그 결과, ‘스스로 직수 정수기’의 정수된 물의 맛, 향, 조직감 등 세계 최고 수준의 물 맛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3스타’를 획득했다.

함께 출품한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와 ‘올인원 직수 정수기’의 물도 우수한 평가를 받아 ‘2스타(★★)’등급을 획득했다.

SK매직의 기술력은 이미 여러 국제 무대에서도 인정받은 바 있다.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와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기도 했다.

SK매직은 수질전문 기술 연구소인 ‘환경분석센터’를 운영해 정수기 물 맛을 연구하고 있다. 또 지난 2019년 환경부가 지정한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 자격을 취득해 보다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정수기의 핵심 기술인 정수 필터까지 자체 개발, 생산하는 등 정수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K정수기를 선도하는 SK매직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투자와 연구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