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보건장관, 22일 미국서 코로나19 백신 협력방안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21-05-21 2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21일 오전 코로나19 백신과 관련 미국 정부 측과 기업 등을 만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출국장으로 가던 중 취재진에게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미 보건장관이 오는 22일 미국에서 만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협력 등 보건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21일 한미 정상회담이 열리는 미국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한미가 보건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특히 한미 보건장관 회담이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그는 “다양한 보건의료 분야에서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지부에 따르면 권 장관과 하비에르 베세라 미국 보건장관의 회담은 22일(현지시간)에 열린다.

21일(현지시간) 열리는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첫 정상회담에서 ‘코로나19 백신 파트너십’이 주요 의제 중 하나로 논의된다. 이를 고려하면 이번 장관 회담에서도 백신 협력 방안이 구체적으로 논의될 것으로 점쳐진다.

권 장관은 코로나19 백신의 추가 구매 및 기술 협력을 위해 미국의 백신 제약사들과도 면담 일정을 잡았다고 복지부는 전했다.

정부는 모더나, 노바백스와 백신 위탁생산 등에서의 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도 체결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더나와 위탁생산을 협의 중인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존림 대표와. 현재 아스트라제네카·노바백스 백신을 위탁생산하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안재용 대표도 미국으로 출국한 상태다.

권 장관의 방미 일정에는 이강호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도 동행했다. 코로나19 대응 외에도 의약품·의료기기 등 보건의료산업 전반에 대한 협력 방안도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