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가 뽑은 별별 명장면] '비와 당신의 이야기' 기적 같은 결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5-17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비와 당신의 이야기' 주인공 천우희[사진=(주)키다리이엔티 제공]

*다음 기사는 영화의 결말·줄거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배우가 기억하는 작품 속 최고의 명장면은 무엇일까? 그들이 직접 고른 장면을 씹고, 뜯고, 맛본다. <별별 명장면>은 배우가 기억하는 영화 속 한 장면과 그 안에 담긴 의미, 영화에 얽힌 일화 등을 이야기하는 꼭지다. 이번 주인공은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천우희다.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감독 조진모)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에게 위로가 되어준 영호(강하늘 분)와 소희(천우희 분)가 '12월 31일, 비가 내리면 만나자'는 약속을 하고 긴 기다림을 갖는 이야기를 담았다.

극 중 천우희는 아픈 언니를 대신해 영호와 편지를 주고받게 된 소희 역을 맡았다. 엄마와 함께 오래된 책방을 운영하는 소희는 어느 날 영호가 보낸 편지 한 통을 받는다. 아픈 언니 소연에게 온 편지였다. 호기심으로 답장을 하게 된 소희는 점점 영호의 편지로 위로를 받고 무료한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그는 '질문하지 않기', '만나자고 하기 없기', '찾아오지 않기' 등을 규칙으로 편지를 이어가지만 쌓여가는 편지만큼 영호를 향한 궁금증은 커져만 간다.

"저는 영화의 결말이 참 좋았어요. 제가 이 이야기를 선택하게 된 건 영화 말미, 끝말(에필로그) 때문이라고 봐도 돼요. 두 사람이 그토록 찾았고 소희가 편지를 쓸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끝말이 다 말해준다고 보거든요."

어느 날 영호는 소연에게 만날 것을 제안하고, 소연은 "12월 31일에 비가 내린다면 만나겠다"라며 이루어질 수 없는 약속을 한다. 영호는 작은 '기적'을 기다리며 31일을 맞는다.

[사진=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 스틸컷]


"끝말을 보시면 비가 내리고 (자동차) 깜빡이를 켜는 방향과 전조등 불빛이 '열린 결말'의 단서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는 영화 한 장면에 영호와 소희가 함께 있는 걸 보여주는 게 어떨까 생각해봤지만 결국 한 화면에 담기지 않는다는 게 영화의 차별성이라고 봐요."

그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가 힘들고 지친 관객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리 영화는 위로와 희망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리고 크고 작은 기적에 관해서도 말하고 있죠. 우리 일상에는 여러 크고 작은 기적이 있어요. 예를 들어 약속 시각에 늦어 '늦겠다'라고 생각하는 찰나, 눈앞에서 택시나 버스를 잡아탔다면 그것도 기적 같은 일이잖아요? 모두가 지치고 힘들 수 있는 상황이지만 그 안에 조금씩 기적과 희망들이 있어요. 영화를 보시는 동안 조금 빠져서 보기만 해도 조금 위안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요?"

한편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지난 4월 28일 개봉해 흥행 수익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