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동시 접속자 270만명 웃돌며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4-18 1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방탄소년단의 온라인 공연 축제 '방방콘 21' [사진=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이 온라인 실시간 공연 축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방방콘) 21'로 전 세계를 뜨겁게 달궜다.

지난 17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 '방탄TV'를 통해 공개된 방방콘21의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270만명을 웃돌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방탄소년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기존 공연 실황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축제' 방방콘을 기획했고, 새로운 공연 문화를 선도했다는 평을 받았다.

첫 번째로 공개한 영상은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단독 콘서트 실황이었다. 교복 차림에 가방을 메고 등장한 구성원들은 곡 '점프'를 시작으로 '노 모어 드림' '투모로' '좋아요' '호르몬 전쟁' '봄 싱어' 등을 연달아 부르며 추억을 소환했다 .

지난 2019년 6월 부산에서 열렸던 방탄소년단의 다섯 번째 공식 무대가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2019년 5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공연이 공개됐다. 화려한 곡과 춤사위는 다시 한 번 시청자를 압도했다. 

한편 약 8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방방콘21'은 유튜브 외에도 '위버스'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도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