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광주시장, 해공 신익희 선생 생가 입구 무궁화 꽃길 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18 12: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잔류농약 분석능력 국제적 우수성도 입증 '눈길'

신동헌 시장이 해공 신익희 선생 생가 입구에서 식목행사를 갖고 있다.[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이 해공 신익희 선생 생가 입구에 무궁화 꽃길 조성을 위한 식목행사를 열었다. 또 잔류농약 분석능력 의 국제적 우수성도 입증하는 등 시정에 매진하고 있다.

신 시장은 16일 신익희 선생 생가에서 임일혁 시의회 의장, 광복회 광주시지회장 등과 함께 무궁화 꽃길을 조성하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신익희 생가 앞 무궁화 꽃길은 해공 신익희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생가 입구의 편도 80여m 구간에 조성했다.

신 시장은 “독립운동가 생가에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무궁화를 심는다는 것은 후손들로서는 기쁜 일이 아닐 수 없다”며 “해공 신익희 선생의 독립정신과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이와 함께 신 시장은 잔류농약 분석능력 국제적 우수성도 입증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중인 농산물 안전성(잔류농약) 분석 능력 우수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신 시장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에서 시행하는 국제 분석 숙련도 평가(FAPAS) 검증 프로그램에 참가해 농산물 안전성 분석 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귀띔한다.

국제 분석숙련도 평가는 잔류농약, 중금속, 식품 첨가물 분야의 분석능력을 평가하는 국제인증 숙련도 프로그램으로, 국제적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 정부나 연구소, 민간 분석기관이 참여해 분석능력을 검증받는다.

이번 평가에서 신 시장은 잔류농약 분야에 참가해 평가기관의 멜론 농산물 샘플시료의 잔류농약 성분을 분석해 제출한 결과, 표준점수(±2.0)범위 이내에 들어 분석능력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020년 시스템 구축으로 올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농산물 안전성 분석실은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 320개 성분을 분석하고 있다.

한편 신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