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 오픈..."우수 인재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4-18 09: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선 대리점 인재 확보에 어려움...외부 업체 구인·구직 사이트 이용

  • 채용 사이트 전면 재단장...구직자가 이력서 등록하면 대리점이 연락

LG유플러스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을 지원하기 위해 채용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직원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을 지원하기 위한 채용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소상공인 대리점이 보다 손쉽게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창구 역할을 한다. 대리점 대표가 사이트에 정보를 등록한 후 채용이 필요한 시점에 공고를 올리고, 구직자의 신청을 받아 직원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LG유플러스 조사 결과 일선 대리점은 직원의 잦은 입·퇴사로 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상당수 대리점은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외부 업체의 구인·구직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지난 2017년에 오픈했지만, 직관적이지 않은 구성과 접근성 탓에 구직자의 유입이 많지 않았다. 이번에 LG유플러스는 채용사이트를 전면 재단장했다.

새로운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는 기능과 디자인이 대폭 개선됐다. 모바일 버전을 통해 구직자의 접근성도 높였다. 채용공고를 지역 단위로 검색할 수 있고, 구직자가 채용 사이트에 이력서를 등록하면 대리점이 직접 연락하는 기능도 갖췄다. 취업을 희망하는 대리점의 공고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알림 서비스도 제공된다.

대리점 직원 채용사이트가 구인·구직 사이트로서 자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직자에게 유익한 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구직자에게 입사 정보를 안내하기 위한 상세 정보와 직원들의 인터뷰 영상, 선배 직원들이 알려주는 입사 노하우, 하루 일과, 비전, 조직문화 등을 Q&A 형식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임경훈 LG유플러스 컨슈머 영업부문장은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들이 LG유플러스 대리점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채용사이트를 통해 LG유플러스와 함께 중소 대리점 대표의 성공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