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소식] 만 75세 이상 노인 백신접종 위해 이동차량 지원···동탄2신도시에 실내배드민턴장 착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화성)김문기 기자
입력 2021-04-13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읍·면·동별 일반, 전세버스 배치...특수상황 발생 시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 제공

화성시청 전경

화성시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는 관내 만 75세 이상 노인의 이동 편의를 위해 일반·전세버스와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를 이용한 수송 대책을 마련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시는 만 75세 이상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읍‧면‧동별 일반, 전세버스(15~45인승)를 이용해 이동지원을 제공한다.

이동지원 시 차량에 방역소독 물품과 상비약을 비치하고 차량 내 접종 후 이상반응 시 대응 매뉴얼 및 비상연락처를 통해 신속한 대처에 나선다. 또한 차량 1대 당 공무원 1명과 자원봉사자 1명을 동행해 방역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읍‧면‧동별로 운행되는 버스에는 차량 내 한 좌석씩 띄어서 앉도록 좌석을 배치하고, 버스탑승 중 대화자제 및 음식물 취식도 금지 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동탄 나래울 예방접종센터에는 각 동당 일반버스 등을 활용해 셔틀버스 방식의 수송지원을 계획 중에 있다. 특히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대기 시간이 길어지거나 특수상황이 발생할 경우,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 79대를 배치해 무상으로 제공한다.

바우처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의료진이 지정번호로 센터에 콜 요청을 하게 되면 순서에 따라 택시를 배정받는다. 특수상황 증가 시에는 임차택시 또는 관용차량을 추가적으로 지원한다.  다만 응급환자의 이동은 구급차를 활용하게 된다.

동탄2 실내배드민턴장 건립공사 조감도 [사진= 화성시 제공]

이와 더불어 화성시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실내배드민턴장을 12일 동탄 2신도시에 착공했다.

오산동 1041-1번지 제4호 체육공원에 들어서는 실내배드민턴장은 국비 24억 원을 포함 총 155억 8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돼 오는 2022년 8월 완공될 예정이다.

연면적 4,668.33㎡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에 20개의 코트를 갖춘 대규모 배드민턴장과 휴게실, 탈의실, 사무실, 강사대기실 등이 계획됐다.

특히 이미 지난해 말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비롯해 제로에너지 건축물, 녹색건축 등 예비인증을 획득하면서 자연과 사람 모두를 배려하는 공공건축물로 조성될 전망이다.

박미랑 체육진흥과장은 “실내배드민턴장은 생활체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육 행사에도 활용할 수 있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요구를 반영한 체육 인프라 확충으로 생활체육 저변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