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해외배송대행 ‘이하넥스’ 10주년···“직구족 편의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훈 기자
입력 2021-04-12 09: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년간 132만건 해외배송 신청, 550만개 이상 상품 배송

한진의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가 올해 4월 오픈 10주년을 맞아 직구족 편의 강화에 나선다. [사진=한진 제공]


한진의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가 올해 4월 오픈 10주년을 맞아 직구족 편의 강화에 나선다.

이하넥스는 지난 2011년 4월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역량을 바탕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했다.

미국 LA 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일본, 유럽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현재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독일, 영국 등 6개국에서 9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배송 과정을 간소화하고 부피를 최소화한 ‘THE빠른 서비스’와 ‘슬림한 서비스’를 출시했고, 항공사 제휴, 멤버십 서비스 오픈, 제휴카드 출시 등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이를 통해 10년간 132만 건의 해외배송 신청을 받아 550만 개 이상의 상품을 배송했다.

2017년 3월에는 해외상품 구매대행 온라인쇼핑몰인 ‘이하넥스몰’을 오픈해 해외직구족에게 인기 많은 제품들에 대한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독일의 명품 브랜드 제품들을 선별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구매대행 하고 있는 ‘독일 프리미엄 마켓’과 중국직구 증가 추세에 맞춘 ‘샤오미 다이렉트 스토어’가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해외여행 대신 집에서 먹거리를 즐기는 홈코노미 트렌드가 확대됨에 따라 하와이,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먹거리 상품들을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랜선 월드맛집’을 오픈했다. 한진 측은 앞으로도 유럽 등 해외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먹거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이하넥스는 10주년을 맞아 8월까지 배송대행 이용횟수별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이하넥스 포인트와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랜선 월드맛집 선물을 증정한다.

14일부터는 주문 상품의 포장 과정이 담긴 영상을 일부 고객의 핸드폰으로 전달하는 ‘리얼패킹 서비스’와 상품파손에 대한 위험성을 낮춘 ‘슈퍼 세이프 포장 서비스’를 신규 출시한다.

한진 관계자는 “해외직구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이커머스 관련 역량을 활용해 배송대행지역을 확대하는 등 해외직구족의 편의성을 높여줄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