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부활절 맞아 “회복·도약…공정·정의 자리잡도록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4-04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NS 메시지 통해 코로나 극복 의지 강조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전 제주 4·3 평화교육센터에서 열린 제73주년 제주 4·3 희생자 추념식을 마친 후 당시 부모와 오빠를 잃은 손민규 어르신을 위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4일 부활절을 맞아 “회복과 도약의 부활절. 함께 잘사는 나라를 위해 도전하면서, 근원적인 곳에서부터 공정과 정의가 자리 잡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예수님의 부활처럼, 우리 역시 ‘고난의 역사’를 ‘희망의 역사’로 바꿔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문 대통령은 “정직한 땀과 소박한 꿈이 존중받는 나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전 세계는 지금 ‘코로나 이후 어떻게 살 것인가’를 질문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그 물음에 대한 답을 실천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혼자가 아니라 함께 자유롭고자 하는 우리 국민들의 마음은, 코로나를 극복하고 포용적이며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동력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예수님의 부활을 기쁘게 맞이하며, 유례없는 위기 상황에서도 인내와 나눔으로 희망을 만들고 계신 국민들께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면서 “사랑과 은총을 전해 주시는 한국 교회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예수님의 사랑과 축복이 온 가정에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