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주총] 롯데케미칼, 신임 사내이사에 황진구 대표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03-2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케미칼은 23일 오전 9시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31층에서 제4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사 선임 등 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2월 롯데그룹 인사에서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로 선임된 황진구 대표를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신임 사외이사로는 회계분야의 이론과 실무 경험을 보유한 여성 전문가인 남혜정 동국대학교 회계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신임 기타비상무이사로는 롯데렌탈 대표이사와 롯데케미칼 기획부문장을 역임한 이훈기 롯데지주 경영혁신실장이 각각 선임됐다. 이에 따라 롯데케미칼의 이사회는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주총에선 주주 권리 강화 및 편의 제공을 위해 전자투표를 도입했으며, 보통주 1주당 3600원의 결산 현금 배당을 의결했다. 배당 총액은 약 1234억원이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2021년은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롯데케미칼 변화의 원년"이라며 "전사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운영체제를 구축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해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롯데케미칼은 지속가능한 성장과 친환경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2월 ESG경영전략 '그린 프로미스(Green Promise) 2030' 이니셔티브를 도입해 친환경 사업 방향성 설정 및 추진 과제를 구체화했다.

이에 따라 △친환경사업 강화 △자원선순환 확대 △기후위기 대응 △그린생태계 조성 등 4대 핵심과제를 설정하고, 2030년까지 친환경 사업 매출 6조원,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증가 없는 탄소중립 성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롯데케미칼 주총]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