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로 맞춤형 상품 권유…즉시 가입자 네 배 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봄 기자
입력 2021-03-18 10: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을 추천한 결과, 상담 즉시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4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은행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고객 행동패턴 기반 개인화 마케팅’으로 즉시 가입 고객이 크게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월 출시한 ‘고객 행동패턴 기반 개인화 마케팅’은 고객의 나이, 직업 및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성향과 행동패턴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추천된 상품을 전화나 LMS(장문메시지) 등 비대면채널로 고객에게 권유 시, 즉시 가입한 고객이 기존보다 네 배 이상 증가했으며, 상담 후 일주일 이내 비대면 채널 신규가입 건수도 상품군별로 약 12~26% 이상 증가했다.

또한, 영업점 방문고객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상품을 신속하게 추천받을 수 있어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시간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추천상품에 가입한 고객은“수익률과 안전성을 모두 중요시하는 내 성향에 맞고, 자금상황 등이 고려된 상품이 LMS(장문메시지)로 추천돼, 바로 우리은행 모바일뱅킹(WON뱅킹) 연동을 통해 즉시 가입할 수 있어 편리했다”고 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정보와 행동패턴을 기반으로 빅데이터가 인공지능을 통해 정밀하게 분석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상품 정보만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분석기법과 데이터를 더욱 정교화하고 고도화해 최적의 금융상품 추천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