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올반 옛날통닭’ 10만개 판매…상반기 라인업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03-15 09: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5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온라인 판매 속도 UP

신세계푸드 '올반 옛날통닭'.[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의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편식 ‘올반 옛날통닭’이 누적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식품업계에 불고 있는 레트로(Retro·복고주의) 바람 영향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전략이 주효했다. 신세계푸드는 상반기 중 옛날통닭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1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출시된 올반 옛날통닭의 누적판매량이 5개월 만에 10만개를 넘어섰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1970~1980년대 부모님이 퇴근길에 사오던 재래시장 통닭 맛과 감성을 재현해 밀레니얼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반 옛날통닭의 레트로한 콘셉트에 맞춰 추억의 공포 프로그램 ‘전설의 고향’을 패러디한 B급 감성의 광고 영상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채널에 올렸다.

지난 11일에는 방송인 탁재훈이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을지로 탁사장’에서 옛날통닭을 홍보했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25일 오후 6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탁재훈과 함께 ‘올반 옛날통닭’을 판매한다.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 제공 및 사은품 증정에 나서며 온라인 채널 공략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병행하고, 상반기 중에는 옛날통닭의 맛을 다양화 해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