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계도 또 터진 학폭...현산군이라 불렸던 농구스타 "장기판으로 머리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1-03-14 1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보배드림 홈페이지]


배구, 야구계에 이어 농구계에도 '학교폭력(학폭)' 의혹이 터졌다. 가해자는 현재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농구스타로 알려지면서 논란은 커질 것으로 보인다. 

14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당대 최고의 농구선수 H의 진실'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가해자 H의 후배임을 증명하는 '휘문중학교' 상장을 공개한 게시자 A씨는 "어머니가 국가대표 출신 선수였고, 아버지는 사업을 했는데 H는 운동을 아주 특출 나게 잘했다. 그래서 H는 위아래도 없는 독보적인 존재"라고 설명했다. 

이후 11가지로 나눠 자신이 당한 학폭을 나열했다. 

▲모든 후배들은 아파서 병원을 가거나 운동을 쉬려면 H의 허락을 받아야 했다. 그가 허락한 후 코치 선생님께 여쭤보고 병원에 가거나 쉴 수 있었다 ▲운동 연습 중 실수해 코치가 화가 나 원산폭격을 하는 날에는 코치가 퇴근한 후 H가 단체 집합시켰다. 쓰러진 애들은 주먹이나 발로 맞아야 했다 ▲자신의 농구화를 밟은 날에는 각자 농구화를 들고 서게 한 후 발자국을 찾는다 ▲장기판 모서리로 후배들 머리를 때리곤 했다 ▲개인 연습 때 후배들 데리고 1대 1 하자고 해 내기로 과자나 음료를 사오게 했다. 먹을 것을 사다 주고야 집에 갈 수 있었다 등이었다. 

심지어 A씨는 "고3 때 광주로 전국체전 당시 결승전 전날 밤에는 동료 3명과 후배 P씨를 강제로 데리고 황금동에 있는 사창가를 갔던 일도 있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특히 본인은 학생 신분으로 해서는 안 되는 것을 했다는 이유로 H에게 뺨을 맞고 주먹과 발로 구타를 당했고, 그만 때리라고 운동을 그만두겠다고 하고 나서야 폭행을 멈췄다고 설명했다. 

해당 일로 선수를 그만뒀다는 A씨는 "음흉하게 웃는 모습을 보면 그때가 떠올라 섬뜩하다. 우리 농구부는 민주주의 한국 안에 절대권력의 공산주의 국가가 존재했으며, 그 공산주의 국가 안에 김정은 같은 무지막지한 독재자 H가 존재했었다. 진정한 사과와 방송이나 유튜브에 나오지 않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해당 글에 또 다른 네티즌은 "언젠가 이런 글이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저도 K대학 2년 후배 농구선수 출신이다. 쌍둥이 자매 두 명을 합친 만큼 되지 않을까 하는? 뛰어난 피지컬과 파워 모든 농구 능력을 가진 뛰어난 선수지만 그 폭력성도 어마무시했다"며 자신 또한 H의 학폭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댓글을 남겼다. 

이어 "농구를 잘해서 연습 중 타이밍 맞지 않은 볼을 주거나 찬스 때 볼을 못 주면 연습 중에도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아스팔트 원산폭격은 자주 있는 일이었다. 인격을 철저히 짓밟는 일이 너무나도 많았다. 저희 후배들은 그분을 현산군이라 불렀다"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